블록체인, 암호화폐를 통한 청정 혁명 주도할 수 있을까

출처- 뉴스핌(클릭시 이동)

[내용일부]

 

비트코인(bitcoin) 가격 폭등으로 올해 '암호통화(cryptocurrencies)'가 주목 받은 가운데 내년에는 가상통화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blockchain)을 활용한 '청정 혁명'이 시작될 것이란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끈다.

18일 자 IT전문매체 와이어드(Wired)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기업들의 친환경 노력과 성과를 기록하고 관리해 금융 및 기타 거래에 적용하는 방법으로 친환경 운동을 장려하는 ‘청정 암호통화(Green cryptocurrencies)’가 내년에 부상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제너코인 <출처=제너코인 사이트>
현재는 친환경을 추구하는 기업이나 소비자들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다. 친환경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정책이나 보조금 등 장려책도 점차 시들해지고 있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과 디지털 계약서인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개념을 환경 데이터, 기업들의 친환경 투자 조달 관심과 연계시키면 친환경 관심이 더 고조될 것이란 분석이다.

 

 

LinkerCoin : www.linkercoin.com/en
Telegram : https://t.me/linkercoinico
CoinX : www.coinx.co.kr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