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랜섬웨어부터 시작된 가상화폐 해킹

2017년 랜섬웨어부터 시작된 가상화폐 해킹

 출처- 뉴스핌(클릭시 이동)

[내용 일부]

 

2017년 올 한 해 사이버공격은 랜섬웨어로 점철된, 그야말로 ‘랜섬웨어의 해’로 기록됐다. 금전적 이득에 눈을 돌린 해커들이 데이터를 인질로 삼고 몸값을 요구하는 랜섬웨어에 집중하기 시작했고, 이제는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에 주목하고 있다.

지능화되고 개인 맞춤화되는 공격 방식으로 인해 피해자들은 속출하고 있고, 가상화폐 열풍을 틈탄 사이버위협도 가속화되고 있다. IP카메라 등 IoT 기기를 악용한 해킹은 정보 및 금전 갈취를 넘어 사생활 침해까지 이르고 있어 사회 문제로 번졌다.이에 정부는 보안 강화를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섰다.

국내 보안산업의 경우, 빈부격차는 더욱 심해지고 여전히 정체를 겪고 있다. 정권교체가 조기에 이뤄지면서 공공사업 등이 재조정됐는데, 공공시장에 의존하는 보안기업들이 직격탄을 맞기도 했다. 또, 한국인터넷진흥원을 비롯해 주요 수장들이 교체되는 한 해였다.

 

LinkerCoin : www.linkercoin.com/en
Telegram : https://t.me/linkercoinico
CoinX : www.coinx.co.kr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