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거래소 유빗, 전체자산 17%가량 손실로 결국 파산

가상화폐거래소 유빗, 전체자산 17%가량 손실로 결국 파산

출처 - 매일경제 MBN (클릭시 이동)

 

[내용일부]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유빗이 두 차례 해킹에 따른 손실로 결국 파산했습니다. 전체 자산의 17%가량 손실을 입은 유빗은 지난 19일 해킹 공격을 받고 손실을 입어 파산 절차에 들어간다고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밝혔습니다. 유빗은 이날 오후 2시를 기준으로 모든 가상화폐와 현금 입출금을 정지했습니다.

 

유빗 측은 "30억원 규모의 사이버 종합보험과 회사 운영권 매각 등을 통해 회원들의 손실액은 17%보다 적을 것"이라며 "손실액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유빗은 지난 4월 북한의 해킹 공격을 받고 55억원 상당의 피해를 봤습니다. 당시 야피존이라는 이름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다 해킹 피해를 입고 올해 10월 유빗으로 변경해 영업을 이어갔습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유빗은 거래량 등이 공개되지 않던 폐쇄적인 거래소"라며 "4월에도 해킹 피해를 입어 경찰 수사를 받고 있음에도 소비자들이 그런 곳에서 거래하고 있다는 점이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LinkerCoin : www.linkercoin.com/en
Telegram : https://t.me/linkercoinico
CoinX : www.coinx.co.kr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