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로도 기부하는 시대 열리나

가상화폐로도 기부하는 시대 열리나

출처 - 서울경제(클릭시 이동)

 

[내용일부]

 

22일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따르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스트는 포항지진 이재민을 돕기 위해 약 1,000만원에 해당하는 가상화폐 퀀텀을 기부했다. 익명의 일반인도 10만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기부금으로 냈다. 당시 기부는 코인베스트가 희망브리지에 먼저 제안해 이뤄졌으며 기부를 위해 코인베스트는 가상화폐 지갑주소를 제공했다. 
매일 시세가 달라지는 가상화폐를 기부금으로 제안받은 적은 처음이라 희망브리지는 기부를 받아들일지, 받는다면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해야 했다. 결론은 현금과 물품 등 전통적 방식에만 얽매이지 않으면서도 공공성을 지키자는 쪽으로 기울었다. 가상화폐를 기부금으로 받되 곧바로 환전해 시세차익을 누리지 않는 것이다.
해외에서는 가상화폐 기부가 편리성을 이유로 3년 전부터 활성화되기 시작했다. 지난 2013년에 등장한 도지코인은 2014년 소치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자메이카 봅슬레이팀을 후원하고 케냐에 우물을 건설하기 위한 기금을 모금하는 등 다수의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국경이 없는 화폐인 만큼 전 세계에서 손쉽게 기부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LinkerCoin : www.linkercoin.com/en
Telegram : https://t.me/linkercoinico
CoinX : www.coinx.co.kr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