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로 자금 모금, 해외로 진출 봇물

 

출처 : 머니투데이 기사보기


 

 

 

[내용 일부]

 

 

 

정부가 모든 형태의 ICO(Initial Coin Offering)를 전면 금지하겠다는 방침을 밝히면서 '탈한국 ICO'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ICO는 신규 코인을 발행해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입니다. 주식 상장으로 자금을 얻는 IPO(기업공개, Initial Public Offering)와 유사한 방식으로 기업은 IPO 공모를 통해 일반인으로부터 현금을 납입 받고 해당 기업의 주식을 나눠주지만, ICO를 통하면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를 받고 새로운 토큰을 나눠줍니다.

 

 

해외 ICO 플랫폼에서 '한국'으로 걸러지는 ICO는 현재 2~3개가 진행 중이고, 이 기업들은 스위스, 싱가포르, 에스토리아 등 해외를 찾아 법인을 세워 ICO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한국어로 된 '백서'(White paper)를 공개하기도 하면서 디지털 토큰을 발행해 조달받은 자금으로 진행할 사업이나 디지털 토큰의 혜택, 개발자 정보 등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