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토니아, 두바이 블록체인 기술 적극 도입

 

출처 - 한경비즈니스 매거진 (클릭 시 바로가기)

[내용일부]

많은 이들이 ‘장밋빛 미래’를 얘기하지만 일상의 변화를 체감하기에 아직 블록체인이란 기술은 막연하게만 느껴진다. 하지만 개인들이 가상화폐 투자에 열광하는 동안 글로벌 기업들은 블록체인을 현실에 접목하기 위한 연구에 더욱 속도를 높이고 있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으로 우리의 일상을 바꾸려는 수많은 시도가 일어나고 있는 중이다.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는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정부’를 꿈꾸고 있다. 2016년 30개 부처의 대표자들로 위원회를 구성해 헬스케어$물류$비즈니스 등을 넘나드는 모든 분야에서 블록체인을 통해 기회를 잡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랍에미리트는 매년 1억 건이 넘는 비자 신청, 청구서 지불, 라이선스 갱신 등의 업무를 블록체인으로 처리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연간 15억 달러의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스토니아는 블록체인을 온라인 선거 시스템에 활용하는 데 이어 최근에는 국가 차원에서의 가상화폐 발행도 검토하고 있다. 에스토니아의 투표 서비스는 두 개의 블록체인을 사용해 사용자 등록과 투표 내용을 별도로 저장한다. 이를 통해 유권자의 익명성을 보장하면서도 투표의 보안성을 유지할 수 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