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몰락과 블록체인 SNS의 등장

페이스북의 몰락과 블록체인 SNS의 등장

 


  출처-벤처스퀘어(클릭시 이동)

 

최근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는 고객 정보 유출 스캔들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영국 컨설팅 기업 케임브리지 애널리티카를 통해 페이스북 사용자 8700만 명의 개인 정보를 불법 수집하고 미국 대통령 선거에 활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 페이스북 사상 최대 정보유출 사태가 분노로 이어지면서 집단 탈퇴 움직임까지 대두되고 있다.

#DeleteFacebook 운동이 유행처럼 번져나가고 있는 상황이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이번 탈퇴 운동이 일시적인 이탈 현상일 뿐 페이스북 중심 인터넷 생태계에 치명적이지 않을 것으로 전망한다. 그도 그럴 것이 페이스북은 이미 20억 명 넘는 가입자를 보유했고 쉬우면서도 간편한 로그인 기능도 널리 퍼져 있기 때문.

우리나라에서도 이와 비슷한 사건이 있었다. 2014년 검찰이 요구한 사이버 검열에 다음카카오가 응해왔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당시 사용자의 반발을 샀던 것. 보안이 철저하게 유지되는 텔레그램으로 망명하는 사용자가 늘어났고 카카오톡 탈퇴 열풍이 불었다. 하지만 모두 알다시피 카카오톡은 망하지 않았다. 한 순간 신뢰를 잃었지만 여전히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과거 경험에 빗대어 보자면 이번 스캔들도 단순 해프닝으로 끝날 가능성이 농후하다. 하지만 그때는 없고 지금은 있는 것이 있다. 블록체인이 바로 그것이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