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금감원장, 암호화폐 정책 전환 '물꼬' 트나

새 금감원장, 암호화폐 정책 전환 '물꼬' 트나

 

 

 출처-아이뉴스24(클릭시 이동)

금융감독원 새 수장을 맞이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전향된 정책이 마련될지 주목받고 있다.

지난 8일 취임식을 가진 윤석헌 금감원장은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해 긍정적 소신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행정인사혁신위원회 위원장 재임 당시 거래소 폐쇄와 관련해 무조건적 규제 움직임을 경계하며 암호화폐 시장은 관리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입장을 보인 바 있다. 

윤 원장은 과거 법무부 주도의 암호화폐 거래소 폐쇄안에 대해 "정부가 가상통화 거래소를 강제로 폐쇄하면 미충족된 투자, 투기 수요를 감당할 방법은 무엇이겠냐"는 발언도 내놨다. 

그는 "정부가 화폐도 아니고 금융자산이 아니라는 입장이지만 가격 급등락에 비춰 금융자산이 아니라는 입장은 동의하기 힘들다"며 "금융 분야에서 블록체인 등 미래의 기술 발전은 새로운 기회와 위협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정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규제 일변도 정책에 대해 쓴 소리를 쏟아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