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구속에 압수수색까지…비상 걸린 가상화폐 거래소 신뢰 회복 안간힘

 

 출처-일간스포츠(클릭시 이동)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신뢰도 회복에 대한 고민에 빠졌다. 대표 구속에 압수수색까지 연이어 검찰의 수사 대상으로 거론되면서 가상화폐 시세는 요동치고 있고 투자자들의 불안감은 극도로 높아졌다. ‘실체 없는’ 가상화폐 거래에 있어 신뢰도 추락의 위기에 가상화폐 거래소들이 투자자들에 믿음을 심어주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에 칼 겨눈 검·경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검찰은 14일 가상화폐 거래소 HTS코인 대표 등 임직원 3명을 거래소 내 가상화폐를 전산상으로 허위 충전하는 수법으로 투자자를 속이고 돈을 빼돌린 혐의로 구속했다. 

검찰은 11일에도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업비트도 가상화폐를 실제로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서 전산상으로 있는 것처럼 꾸며 투자자들을 속였다고 보고 수사관 10여 명을 투입해 하드 디스크와 회계 장부 등 시스템 기록을 압수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