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일제 하락 주범 테더, 테더가 뭐길래?

암호화폐 일제 하락 주범 테더, 테더가 뭐길래?

 

 출처-뉴스원(클릭시 이동)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가상화폐) 일제 하락의 주범인 테더는 달러와 연동되는 암호화폐로, 1테더를 1달러에 교환해주는 조건으로 발행됐다.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테더를 갖고 비트코인 등 다른 암호화폐를 구매해왔다.  

문제는 테더가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가 아닌 발행업체가 별도로 발행하는 화폐인데다, 해당업체가 달러를 충분히 보유하지 못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이다. 

특히 테더 발행업체 경영진이 직접 거래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는 의혹까지 제기되면서 미국 암호화폐 거래시장이 붕괴될 것이라는 우려도 있었다.  

이에 따라 미국 상원에서 '테더 청문회'가 열리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2월 6일 미국 상원에서 열린 테더 청문회에서 구체적인 조사 결과나 정부 측의 규제 발표 대신 오히려 암호화폐 산업을 제도권에서 수용하자는 의견이 다수를 이뤘다. 특히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