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사기 콘텐츠 거르지 못한 유튜브 소송당해

암호화폐 사기 콘텐츠 거르지 못한 유튜브 소송당해

 

 출처-파이낸스 투데이(클릭시 이동)

 

미디어 플랫폼 유튜브(YouTube)가 사기혐의로 기소된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비트커넥트(BitConnect)와 관련된 집단 소송에 이름을 올렸다. 유해한 콘텐츠를 제대로 걸러내지 못했다는 혐의 때문이다.


인도네시아에서 시작된 비트커넥트는 인공지능을 이용해 비트코인을 거래하면서 차익을 투자자들에게 배당하는 프로젝트였다. 지난해 미국 진출까지 발표하며 30억 달러의 투자금을 모았지만, 다단계 사기로 밝혀지며 지난 1월에 서비스를 종료했다.

이번 소송은 연방수사국(Federal Bureau of Investigation)이 맡아 지난 6월 법원 판결 이후 다른 비트커넥트 관련 소송들과 통합됐다. 핵심은 유튜브가 부적절한 사이트, 특히 비트커넥트와 제휴사의 프로모션 동영상에 대해 엄격히 검열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원고는 비트커넥트의 계열사들이 “70,000시간 이상의 검열되지 않은 콘텐츠를 게시하면서 58,000,000건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수백 명의 사용자를 끌어모았다”고 주장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