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올 상반기 보안 위협 1위, 암호화화폐 채굴 위한 공격”

 

 출처-헤럴드경제(클릭시 이동)

 

 

올 상반기 사이버 위협 중 암호화화폐 채굴을 위한 ‘크립토재킹(cryptojacking)’ 공격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안랩은 2018년 상반기 주요 보안 위협을 분석해 ‘상반기 보안 위협 톱(TOP) 5’를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크립토재킹 공격 대상 확대 ▷랜섬웨어 공격 방식 고도화 ▷지속되는 지능형 위협 공격 ▷취약점을 이용한 공격 지속 ▷특수 이벤트 악용한 사이버 공격 등이 주를 이룬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크립토재킹 공격이 상반기 보안 위협 1위로 꼽혔다. 크립토재킹은 암호화폐(cryptocurrency)와 납치(hijacking)를 의미하는 영어 단어에서 비롯된 합성어다.  

컴퓨터를 감염시켜 사용자 몰래 컴퓨터의 리소스를 암호화폐 채굴에 이용하는 사이버 공격을 뜻한다. 올 상반기에는 개인 사용자의 PC를 이용해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공격이 활발하게 이어지면서 악성코드에 감염된 PC가 암호화폐 채굴로 인해 CPU 점유율 100%를 기록하는 피해가 발생하기도 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