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암호화폐 개발 돌입?‥데이비드 마커스, 코인베이스 이사 사임

2018/08/13

 

 출처-아시아 경제(클릭시 이동)

 

데이비드 마커스 페이스북 부사장이 가상통화(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의 이사에서 물러나기로 했다. 페이스북 블록체인 사업에 전념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페이스북이 자체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암호화폐를 만들 것이라는 전망도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13일 가상통화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 등 외신에 따르면 데이비드 마커스 부사장은 코인베이스의 이사직에서 사임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페이스북에서 블록체인 조직을 새롭게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코인베이스의 이사는 그만두는 것이 적절하다고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인터넷 결제 서비스인 페이팔의 회장을 역임했던 마커스 부사장은 지난해 12월 코인베이스의 이사로 합류했었다. 당시 그는 "2012년부터 암호화폐에 매료됐다"며 "코인베이스가 이 새로운 자산에 대중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데 주목했다"고 말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