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 암호화폐 거래소 '두각'… 기존 공룡 거래소 입지 '흔들'

2018/08/27

 

 

 출처-머니에스(클릭시 이동)

 

기존 중앙화 방식의 일반 암호화폐 거래소는 실제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대신 거래소 안의 데이터베이스(DB)에서 숫자로만 거래했다. 당사자 간 거래가 완료되면 거래소 사업자가 암호화폐와 현금을 입금하는 형태인 것이다. 


또한 기존 거래소는 암호화폐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활용하지 못했다. 현 블록체인 기술이 전체 거래량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다. 모든 거래 내역을 블록체인에 영구히 보존한다는 ‘블록체인의 기본 개념’에 어긋나는 한계가 있었고, 이러한 이유로 거래소 사업자가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지 못한 채 폭리만 취한다는 비난도 끊이질 않았다. 

게다가 기존 거래소는 운영에 필요한 최소한의 암호화폐를 온라인 상태로 관리하고 나머지 암호화폐를 USB 형태의 오프라인 하드웨어 지갑에 보관한다. 거래소 운영에 필요한 최소량의 암호화폐는 항시 온라인 네트워크에 접속된 구조이므로 항시 해커의 표적이 됐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