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금·은 거래 시스템으로 암호화폐 불안정성 보완할 것

블록체인 기반 금·은 거래 시스템으로 암호화폐 불안정성 보완할 것

2018/09/05

 

출처-아시아 투데이(클릭시 이동)

 

“고정자산인 금·은 거래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을 만들어 암호화폐의 가격 불안정성을 해소하겠다.”

토마스 커플린 키네시스 대표는 지난달 31일 서울 강남 삼성동 한 카페에서 기자와 만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법정화폐와 암호화폐의 문제점을 개선한 새로운 화폐 체계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유로·달러·원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탈중앙화 시스템에 안전자산을 융합해 새로운 금본위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키네시스 화폐 거래소는 송금·적금 등의 금융 서비스를 지원하며, 화폐관련 수요를 관리해주는 금본위 솔루션이다. 다만 대출 서비스는 지원되지 않는다. 키네시스의 기본 통화인 KAU와 KAG는 실물 금·은과 1대1로 연동한다. 연동된 실물 금·은 소유권은 코인 보유자에게 할당된다. 토마스 대표가 시세 변동이 큰 기존 암호화폐는 가치 저장 수단 및 화폐로 사용하기 부적절하다는 것을 느껴 실물 화폐와 결합해 이를 개선하고자 한 것이 키네시스의 창업계기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