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권위 “암호화폐 상품 2개 거래 중지…최소 20일까지“

美 증권위 "암호화폐 상품 2개 거래 중지…최소 20일까지"

2018/09/10

 

 

출처-뉴스핌(클릭시 이동)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를 추종하는 두 개의 투자상품 거래를 즉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날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SEC는 성명을 통해 '비트코인트래커원(Bitcoin Tracker One)'과 '이더트래커원(Ether Tracker One)'의 거래가 미국에서 최소 오는 20일까지 중단될 것이라며 이 상품들이 상장지수펀드(ETF)인지 아닌지에 관해 시장에서 혼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SEC는 웹사이트에 올린 공지에서 이 두 상품은 "일관적이며 정확한 정보가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 "이러한 금융 상품이 미국 내에서 제공되고 판매되기 위해 제출된 자료뿐 아니라 특정 거래 웹사이트에서 이 상품들을 ETF로 묘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암호화폐를 추종하도록 설계된 이 두 상품은 스웨덴 스톡홀름의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수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미국에서는 장외시장(over the counter)에서 거래된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