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암호화폐 법정통화로 도입하는 마셜제도, 우려스러워“

IMF "암호화폐 법정통화로 도입하는 마셜제도, 우려스러워"

2018/09/12

 

 출처-서울경제(클릭시 이동)

 

 

암호화폐를 법정 통화로 도입하려는 마셜제도 공화국의 계획에 국제통화기금(IMF)이 우려를 표명했다. 


11일(현지시간) IMF는 성명을 통해 “암호화폐를 법정통화로 도입하는 것은 득보다 오히려 실이 많을 수 있다”고 전했다. 마셜제도는 지난 2월 세계 금융 시장에서 고립돼 가는 국가 경제를 살리고자 암호화폐를 법정 통화로 도입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IMF는 마셜제도의 이번 법안이 현지의 금융시스템을 고려할 때 국가 경제를 오히려 침체 시킬 수 있다고 보고 있다. IMF는 마셜제도 내 은행 중 미국과 외국환 거래 서비스를 하는 은행이 단 한 곳뿐임을 지적하며 “자금세탁 등 리스크를 예방할 방법이 마련되지 않은 상황에서 암호화폐를 보조 법정 통화로 발행하는 것은 거시경제 및 금융 건전성 측면에서 위험을 가중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나마 하나 남은 미국 달러화 외국환 거래은행과의 관계마저 잃게 될 수 있다”며 “그럼에도 암호화폐 도입을 강행한다면 송금에 차질을 빚게 되면서 경기 침체가 일어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 2017 copyright by (Blockbank corp.).  ㅣ  BlockBank corp. ㅣ   Established date: 2017 ㅣ  
E-mail: info@blockbank.co.kr ㅣ Address: GukjeGeumyung-ro, Youngdeungpo-gu, Seoul 07326, South Korea